top of page

요리학과가
인기있는 이유
호주에서 요리학과를 수료하면 독립 기술 이민 신청 및 494비자, 혹은 고용주 스폰서를 통한 영주권 취득이 유리합니다. 자격 요건에 따라 Cook으로(STSOL) 2년짜리 Work 비자를 신청하거나 Chef로(MLTSSL) 추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타 영주권 취득 학과보다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고, 호주 대부분 지역에서 수요가 높은 직업이기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업 중 실습을 통해 혹은 졸업 후 수월하게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평균 연봉
$56,679



입학 영어 조건
• IELTS 5.5 이상 (각 5.0 이상)
• 학교 자체 영어 입학시험 or
연계 어학연수로 대체 가능
입학 학력 조건
학업 기간
약 2년 - 2년 6개월
총 학비
학교에 따라 1-7만불 상이함
한국 고등학교 졸업 이상
졸업 후 진로
학업 코스
• Certificate IV in Kitchen Management
• Diploma of Hospitality Management
• Advanced Diploma of Hospitality Management
관광 산업은 호주의 경제를 이끄는 핵심적인 국가 산업입니다. 숙박/외식 산업 역시 관광과 직결되어 있기에 매우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셰프는 시티부터 외곽까지 호주의 수 많은 레스토랑이 곧 일터이기에 일자리가 풍부한 직업군입니다. 졸업 후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등에 취업하거나 개인사업 운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 학교마 다 상이할 수 있음.

세계 3대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1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프랑스 출신 르 꼬드동 블루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명문 요리학교로 호주에서 학업을 마치면 호주 학위는 물론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의 학위까지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시 최상의 재료들을 다양하게 경험 할 수 있고,
학생 한 명 당 하나의 디쉬를 만들게 됩니다.
(*타 학교는 학생 그룹이 하나의 디쉬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위 과정인 Bachelor(학사)도 제공하여 심화 학습을 할 수 있고, Industry Engagement 팀이 구성되어 학생들과 진로 상담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애들레이드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3 우승자 최광호
코코스유학원 통해 학생비자 승인,
단독 인터뷰 & 세미나
호주유학의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호주는 다민족 국가의 특성상 세계의 많은 요리를 직접 경험 할 수 있고 전세계 90%의 다양한 식재료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이나 글로만 보던 다양한 식재료를 직접 먹어보고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특히 시드니는 깨끗한 자연 환경과 도시와 바다가 가깝게 공존하기 때문에 일을 하다가 지칠 때 근교여행을 통해 리프레시할 수 있다는 점도 저에게는 무척 매력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일자리 환경! 학생비자로 공부와 일을 병행할 수 있는 유일한 국가이자 높은 시급(특히 주말 & 공휴일엔 1.5배-2배 시급. 하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호주는)요리사를 꿈꾸는 분들께 정말 매력적인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주 William Blue 요리학교 졸업

예비 호주요리학교 유학생들에 게 요리학교
선택 꿀팁이 있다면?
호주에는 수많은 요리학교가 있는데, 대부분의 커리큘럼이 단순 이론에서 끝나지 않고 실습 위주이기 때문에 어떤 학교를 선택하셔도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학교마다 퀄리티와 스펙이 될 수 있느냐 없느냐는 분명한 차이가 있지만 한국에 비해 학벌보다는 실력과 인성이 훨씬 중시되기 때문에 학교 실습을 통해 실력을 갖추신 뒤 그에 따른 노력을 함께하신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호주요리학교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조언을 해주신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서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뚜렷한 목표를 두고 배우려는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졸업 후 성공도가 높습니다. 특히나 한국분들은 근면성실하고 열정적인 편이라 현지에서 인정받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bottom of 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