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대학교] UN에서 일을 하고 싶다면? 모나시대 국제학과 소개

안녕하세요 코코스 멜번 지사 입니다~


혹시 반기문 전 사무총장이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국제 활동을 할 당시 가슴이 뛰었던 분들이 계실까요? 나도 저런 일을 해본다면 얼마나 좋을까! 꿈꾸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오늘은 국제학과(Global Studies)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호주 유학을 준비하시려는 분들! 눈 크게 뜨고 정보 많이 얻어가세요!! 국제학과에선 세계의 절반이 왜 굶주리는지 인종간 일어나는 갈등, 요즘 한창 이슈가 커지고 있는 젠더이슈와 같은 글로벌 과제를 분석하고 공부한답니다!!


호주에선 G8 대학 중 한 곳인 모나쉬대학교에서 Bachelor of Global Studies 학과를 제공하고 있어요! 모나쉬대학교는 멜번에 위치한 대학교로, 클레이튼(Clayton), 코필드(Caulfield) 멜번 곳곳에 캠퍼스가 있어요! 모나쉬대학교는 G8 대학 중 한 곳으로 입학도 힘들지만 졸업이 굉장히 힘든 대학교 중 한 곳이에요! 하지만 전세계 어느 대학과 비교해도 상당히 상위권에 위치한 대학교로 졸업 후 취업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전망돼요! 실제로 모나쉬대학교는 2023 QS 세계대학순위에서 무려 57위를 기록한 대학교랍니다! 모나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Bachelor of Global Studies 과정으로 클레이튼 캠퍼스에서 수강을 하실 수 있어요! 풀타임 기준 3년 과정이며, 매년 2월, 7월에 입학이 가능하답니다! 입학을 위해서는 영어성적이 필요한데요! 아이엘츠(IELTS) Overall 6.0 (each 6.0) 이상의 점수가 필요하답니다!



해당 학과에서는 국제관계에서 중요한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요한 곳에서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호주 아프리카 상공회의소, 멜버른 영국 총영사관, 다문화 청소년센터 등에서 인턴십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유학생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학비겠죠! 학비는 1년에 평균 AUD $36,500 정도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호주 대학과정은 한국과는 많이 달라 이해하거나 신청 방법에 조금 어려움을 겪으실 수도 있어요! 그럴 땐 호주 유학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답니다:)!


코코스는 모나대학교 뿐만 아니라 호주 전 지역 대학교의 공식 에이전트 각 대학과 교육기관들의 인가하에 홍보와 상담, 입학 수속 업무 대행을 진행하고 있는 공식 원서 접수처랍니다! 호주 대학교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코코스로 연락주세요~~ 호주 어학연수, 유학 및 이민에 대한 모든 것 카카오톡 채널 '코코스 멜번' 으로 문의주세요!



조회수 106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