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 워홀비자에서 학생비자로 변경 Q&A



Q&A 01 호주 학생비자 신청비는 얼마인가요 학생비자 신청비 (2021년 3월 기준) $620 + 신용카드 수수료 1.40% = $629 + 그외 추가비용: 유학생 보험가입비 + 신체검사비 *만약 세컨드 워홀 비자를 호주 내에서 신청했고, 학생 비자를 호주에서 신청할 계획이시라면 이민성에서 $700을 더 요구하게 됩니다.

Q&A 02 호주 학생비자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출석률 80% 이상 & 코스 시작후 / 학기중 2주 40시간 근무 가능


Q&A 03 호주 학생비자 신청 준비는언제쯤 해야하나요? 유학원과 학생 그리고 학교가 협업이 잘 된다면 입학 신청서 작성부터 학비 납입, COE (Confirmation of Enrollment) 받기까지 논스톱으로 이루어져서 바로 학생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기간은 대략 1-2주 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학교, TAFE으로 진학하는 경우, 이 기간은 최소 2개월은 예상해주셔야 합니다. 언제나 유비무환!! 준비 기간은 넉넉히 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Q&A 04 워홀비자가 끝났는데, 학생비자가 아직 안나왔어요. 그럼 무비자 인가요? 학생비자를 신청하고, 워홀비자가 만기가 되면 워홀비자와 학생비자 승인 사이의 기간에 브릿징 비자 (Bridging Visa)를 받게 됩니다. 호주 내에서 비자를 신청하는 신청자만의 특권이죠! 브릿징 기간동안에는 이전 비자 조건을 따르게 됩니다. 만약 워홀비자 였는데 학생비자를 기다리고 있다면, 기다리는 동안 이전 비자 조건인 워홀비자를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Q&A 05 학생비자 신청할 때 잔고증명도 필요한가요? 한국의 경우 호주에서 국가레벨1에 속하기 때문에 잔고 증명서를 제출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GTE심사를 요구 받게 되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GTE 심사는 신청자의 진위 여부를 가리는 심사입니다. GTE 심사는 학생이 체류를 목적으로 학생 비자를 신청하는지, 정말로 이 코스를 공부하고 싶어서 학생비자를 신청하는지 증명 하라는 요구를 받게 됩니다.


호주 학생비자 신청이 궁금하다면? 카톡채널 "코코스 멜번"으로 문의주세요!





조회수 77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