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에서 심리학자 (Psychologist) 가 되는 방법 -호주 RMIT 대학교 심리학과


호주에서 심리학자 (Psychologist) 가 되는 방법 -호주 RMIT 대학교 심리학과 소개


호주에서 심리학자가 되기 위해서는 호주 Psychology Board 에 등록이 되어야하고 등록을 위해서는 관련 학위와 영어조건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Psychology Board 에서 요구하는 학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호주 심리학과 과정 - 총 6년

심리학 학사 과정 (3년)

심리학 학사 Honours 과정 (1년)

심리학 석사 과정 (2년)


Psychology Board 등록을 위해서는 총 6년의 심리학과 공부를 해야하고 이 중 4년의 과정이 Australian Pyschology Accreditation Council (APAC) 에 인증된 학위여야 하며 2년의 석사 과정*을 포함해야합니다. * 리서치 과정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카톡채널 "코코스 멜번"으로 문의주세요.

영어조건의 경우 호주 심리학과 6년의 과정을 휴학 없이 마치실 경우 만족하실 수 있으며 따로 시험 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호주 RMIT 대학교 심리학과 소개


Bachelor of Applied Science (Psychology) * 공부 기간: 3년 * 입학일: 매년 2월 / 7월 * 학비: $35,520 (1년 기준) * 입학 조건 - 한국 인문계 고등학교 성적 75% 이상 (수학 / 과학 과목 이수) - 영어 조건: 아이엘츠 아카데믹 6.5 이상 (each band 6.0)


호주 RMIT 대학교는 3년의 학사과정과 1년의 Honours 과정, 2년의 석사과정의 심리학과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Honours 과정은 유학생 진학이 불가하므로 학사을 마치신다면 다른 Honours 과정 후 석사과정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개별 학과 입학조건과 관련하여 코코스로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조회수 49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