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대학교] 실무 중심 교육 커틴대학교 - 입학 방법은?

안녕하세요 코코스 멜번 지사 입니다~


오늘은 서호주에 위치한 커틴대학교(Curtin University)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호주 유학을 준비하시려는 분들! 눈 크게 뜨고 정보 많이 얻어가세요!!


커틴대학교 서호주 퍼스 지역에 위치해 있어요!

커틴대학교가 위치한 퍼스 호주에서 4번째로 큰 도시에요! 퍼스는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6위 또한 호주 내에서 평균 임금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답니다!


특히!! 퍼스로 유학오시는 분들의 눈이 번쩍 뜨일만한 소식이 있는데요! 유학생 부부의 자녀는 International fee가 아닌 Domestic fee를 낼 수 있다는 사실! 유학생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환경을 갖춘 퍼스엔 '커틴대학교'가 있답니다!

사진 출처 = 커틴대학교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urtin.edu.au/)

퍼스 내에는 5개의 대학교가 위치해 있어요! 커틴대학교는 서호주에 위치한 대학교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대학교이구요 퍼스 내에선 2번째로 높은 순위의 학교랍니다!

Curtin University Malaysia / 사진 출처 = 커틴대학교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urtin.edu.au/)

커틴대학교는 실무중심 대학 모임인 ATN(Australian Technology Network) 회원 교육 기관으로 실용적인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학교에요! 특히 공대와 헬스 분야가 유명하답니다!

커틴대학교는 퍼스에 본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싱가포르과 말레이시아, 두바이, 모리셔스에도 캠퍼스가 있어요! 커틴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선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능 300점 이상의 점수를 보유하거나 한국에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학업을 유지했던 기록이 있으면 됩니다! 또는 커틴 College에서 Pathway 과정을 이수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Curtin St Georges Terrace / 사진 출처 = 커틴대학교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urtin.edu.au/)

아무래도 호주에 위치한 대학교다보니 영어성적도 중요하겠죠! 대부분 아이엘츠(IELTS) Overall 6.5 (Each 6.0) 이상의 점수를 요구하고 있구요! 약학분야, 사회복지학 분야 등에선 조금 더 높은 점수인 아이엘츠 Overall 7.0 (Each 7.0)을 요구하기도 한답니다!


아무래도 호주 대학과정은 한국과는 많이 달라 이해하기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 그럴 땐 호주 유학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답니다:)! 코코스는 커틴대학교를 포함해 호주 전 지역 대학교의 공식 에이전트 각 대학과 교육기관들의 인가하에 홍보와 상담, 입학 수속 업무 대행을 진행하고 있는 공식 원서 접수처랍니다! 호주 대학교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코코스로 연락주세요~~


조회수 64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