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대학교] 스포츠 학도들이 주목하는 호주

안녕하세요 호주 유학 이민 전문 코코스 유학원 멜번&질롱지사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학도들이 호주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올해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멜번에 위치한 스윈번 공대(Swinburne University of Technology)에서 국제적 규모의 스포츠 학회'2022 SMAANZ Conference'가 개최됐답니다!


SMAANZ는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스포츠 매니지먼트 관련 협회 스포츠 경영 연구에 대한 학술적 탐구를 장려하고 연구의 결과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SMAANZ에선 스포츠 경영 관련 연구 발표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Conference를 개최하는데요! 올해는 멜번에 위치한 스윈번 공대에서 개최가 됐구요! 내년엔 캔버라대학교 2024년엔 디킨대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에요!


올해 컨퍼런스 주제는 'Sport Innovation: connecting people and technology' 스포츠에 접목된 기술적 부분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오갔답니다! 학회엔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 뿐만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 등 세계 각국에서 스포츠를 공부하는 연구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연구를 발표했어요!


세계 각국에서 스포츠를 공부하는 학생들은 이번 멜번 방문을 통해 멜번의 학업 분위기와 멜번 자체가 갖고 있는 다양한 스포츠학 이점 등을 많이 부러워했어요!



멜번은 스포츠 도시로 유명해요! 매년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호주 오픈이 개최되고, 세계 최대 경마 대회인 멜번컵, F1 호주 그랑프리가 개최되는 도시가 바로 멜번이기 때문이에요! 그만큼 멜번은 스포츠학도들이 공부하기 좋은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스포츠학도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요!


호주 스포츠 학과들의 성취도 역시 상당히 높아 전문적 학업 성과에 대한 기대도도 높답니다! 대표적인 예시는 이번 월드컵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선 경기 중 반자동 오프사이드 판독 기술(Semi-automated offside technology, SAOT)이 접목됐는데요 최첨단 카메라 트래킹 기술과 인체 모션 인식 기술을 이용해 축구에서 오심 논란이 많은 오프사이드를 기술적으로 판독하는 시스템이에요! 이 기술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 스포츠연구소, 스위스 취리히공대, 그리고 멜번에 위치한 빅토리아 대학교 연구팀과 함께 개발했다고 하네요!


호주에서 스포츠를 공부하고 싶은 욕심이 마구마구 생기지 않나요! 호주엔 빅토리아 대학교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학과 뿐만 아니라, 디킨대학교, 스윈번 공대, 토렌스 대학교 등에서도 스포츠를 연구할 수 있다고 해요 :-)!


유학을 통해 스포츠 관련 공부를 더 하고 싶으신 분들은 망설임 없이 코코스로 연락주세요!


호주 대학교 입학 상담은

카카오톡 채널 '코코스 멜번' 으로 문의주세요!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