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 유학] 유학시 필요한 영문 증명서 서류와 발급 방법: 졸업/성적 증명서, 수능 성적 증명서

[호주 유학] 유학시 필요한 영문 증명서 서류와 발급 방법: 졸업/성적 증명서, 수능 성적 증명서


안녕하세요, 호주 유학 이민 전문 코코스 유학원 멜번&질롱지사입니다! 호주유학 준비시 필요한 서류들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 교육을 목적으로 나라에서 나라의 이동이다보니 각종 서류들이 필요하실텐데요~


오늘은 호주 학교 입학 지원시 필요한 서류와, 서류를 영문 증명서로 발급하는 방법까지에 관한 정보를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코코스 멜번' 전화 (호주에서) 03 9602 4499




호주 유학시 필요한 대표적인 서류 목록

●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 ● 영문 수능 성적표 ● 대학 졸업, 성적 증명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의 포인트는 본인의 학력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에겐 위의 두가지가 해당되지만, 학교 편입 및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으로 지원 희망하시는 분들에겐 이전 대학교(대학원 등)의 졸업과 성적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물론! 모두 영문으로 발급 받으셔야 하구요 :)




다음은 서류별 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

발급 방법 1) 출신교 행정실 방문신청 출신 학교의 행정실에 연락을 취한 후 담당자분께서 안내해주시는대로 필요한 자료 말씀 드리고, 준비할 사항 등 공지 받은 후 진행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2) 주민센터/ 구청민원실 방문신청/ 무인민원발급기 주민센터 및 구청은 본인의 위치에서 가기에 가장 적합한 거리에 있는 곳에 직접 가서 문의하셔도 괜찮고, 정부24에서 미리 지정신청해두시고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더 빠르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 발급기에서 증명서 출력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아래의 이미지 내 링크를 활용하여 위치 및 서비스 정보 알아보신 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나이스 홈에듀 민원 서비스/ 정부 24




위 서비스는 초 중 고등학교의 졸업 증명서 다운링크로 이어집니다.


사진출처 : https://images.app.goo.gl/HtX8kxjVJnN6kirN7



영문 수능 성적표

발급 방법 1)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오프라인, 우편) 현재 포스팅이 업로드 되고 있는 2022.04.28 공지사항에 따르면, 2013이후의 수능 성적표 증명서만 발급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셔서 다운로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학 졸업 &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1)정부 24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수령기관 선택 후 기관에 방문하여 수령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정부 24링크에 바로 연결되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학교 홈페이지 학교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방법은 학교의 웹사이트 형태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 학교의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행정팀에 여쭤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호주 유학에 필요한 서류들과 이의 발급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는 공인 인증서 사용이 어렵거나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관련 서류들을 발급받아오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이미 해외에 계신 분들의 경우 부모님 등 께서 대신 발급이 가능한지 각 기관에 문의해보시거나 증명서 발급 대행 업체 등을 통해 발급을 받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각 링크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실 때 국문 발급인지, 영문 발급인지 정확하게 체크하여 학교 서류 접수에 잘 활용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수월한 서류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호주 학교 입학 상담 및 학생비자 문의 카톡 채널 '코코스 멜번' 클릭시 카카오톡 채널 채팅으로 이동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