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 워홀] Cover letter(커버레터/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알아보자!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호주 입국 하셔서 준비해야할 사항 중 가장 중요한 것! 바로 Resume(CV)Cover letter입니다.


사진출처 : Reed.co.uk



Resume 또는 CV는 이력서를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이력서 작성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코코스 유학원의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력서인 리쥬메에 관한 정보는 많은데 그에 비해 커버레터에 관한 글은 많지 않았죠? 궁금해하실 것 같아 오늘의 주제로 Cover letter(커버레터) 작성하는 법을 포스팅 해볼게요:)



커버레터는 한국으로 따지면 자기소개서와 같아요. 그만큼 회사가 나를 보고 처음 판단하는 첫인상이된다는 말이죠! 한글로도 자기를 소개하기 막막한데 이를 영어로 하자니 빈화면에 내 얼굴만 비치고.. 그래서 따라하기 쉬운 자기소개 예시를 준비해봤어요! 물론 그대로 복붙하지 않고 자신의 말로 풀어쓰는게 무엇보다 중요한거 아시죠? 다음은 제가 직접 작성했던 Cover letter의 양식을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무단 불펌은 안됩니다!


호주 워홀: 커버레터 / 자기소개서 샘플





회사마다 자시소개 서류에 본인 증명사진을 요구하는 곳이 있기도 한데, 그 부분은 회사의 모집요강을 참고해서 필요한지 직접 확인 후 첨부하시는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구글에 Coverletter 검색하시면 다양한 양식이 나와요. 자기와 가장 잘 맞는 양식을 고안해서 새로운 창작물 잘 만드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커버레터 작성방법이었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호주 어학연수, 유학 및 이민에 대한 모든 것 카카오톡 채널 '코코스 멜번' 으로 문의주세요! 클릭시 카카오톡 채널 채팅으로 이동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