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 어학원에 대한 모든 것! : 어학원 학비, 코스, 시간대 등 총정리

호주에 계신 분들이라면 호주생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건 무엇보다도 '영어'라는 사실에 모두 공감하실 텐데요! 오늘은 여행으로, 워홀로, 유학 혹은 이민 등 다양한 목적으로 호주에 체류하시거나 호주 입국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호주 어학원에 대한 정보를 총 정리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




* 호주 어학연수: 호주 어학원 학비 및 학업 기간?

호주 어학원은 보통 1주를 기준으로 학비가 책정이 되며, 주단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부 어학원의 경우 '최소 2주 이상 등록'과 같은 조건이 있는 어학원도 있으며, 코스에 따라 정해진 학업기간(5주/10주/12주 단위)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학비 외에는 입학금/등록금, 그리고 교재비가 추가됩니다.


* 호주 어학연수: 호주 어학원 영어코스 보통 호주의 대부분의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영어코스는 일반영어반, 비즈니스 영어반, 진학영어반, 영어시험(아이엘츠, 캠브리지 등) 준비반이 있습니다. 그외 일부 어학원에서는 카페영어/바리스타 영어 코스와 같은 코스를 제공하기도 하고, 혁신영어기술반(영상 영어 등), 영어발음 교정반과 같은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는 어학원도 있답니다. 어학연수, 영어공부를 하는 목적과 추후 계획 등 을 고려하여 어떤 영어코스를 들으실지 결정하셔도 되고, 저희 코코스로 문의주시면 학생분에게 맞는 코스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

* 호주 어학연수: 호주 어학원 시간대

어학원마다 차이는 있으나, 오전반, 오후반, 저녁반으로 나뉘며, 풀타임 기준 총 20시간의 수업시간이 제공됩니다. (학생비자 소지자가 아니라면 파트타임 코스도 등록 가능합니다!) 학생분들의 라이프스타일, 선호 시간대, 근무시간 등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보통 저녁시간대가 다른 시간대에 비해 학비가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어학원에서 정규 수업 시간 외에도 학업 관련 혹은 외국인 친구들과의 친목/교류를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 호주 어학연수: 그외 호주 어학원 등록시 알아야 할 점? 비자에 따라 학업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현재 소지하고 계신 혹은 신청하실 비자에 따라 아래 학업 기간을 참고해주셔요! 관광비자 - 최대 12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 최대 17주 학생비자 - 원하는 기간만큼 학업 가능 어학원 마다 온라인 레벨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레벨을 기준으로 목표하는 레벨까지 얼마간의 코스 등록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레벨테스트 & 입학신청까지는 비용이 따로 들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호주 어학원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모두 총 정리해서 안내해드렸는데요~ 호주에는 정말 다양한 어학원들이 있기 때문에 학생분들께서는 어디서 부터 찾아봐야 할지, 어떤 어학원이 좋을지 자신에게 맞는 어학원을 찾기가 어려우실거예요! 코코스 유학원에서는 학생분들의 상황과 예산, 추후 계획, 최신 프로모션 학비 정보를 토대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어학원 상담/문의는 코코스에게 문의주세요 :)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