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 멜번 대중교통 - 마이키 카드 사용법

안녕하세요 호주 유학 이민 전문, 코코스 유학원 멜번&질롱지사입니다 :)

호주 국경이 개방됨에 따라 호주 멜번으로 입국하시는 워홀러, 관광객, 학생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오늘은 호주 멜번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꼬옥 필요한 '마이키 카드'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호주 멜번 교통카드 - 마이키 카드 구입 및 충전하기


​호주 멜번에서 사용하는 마이키 카드는 구입 비용은 $6이며, 카드에 마이키 머니를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마이키 카드는 세븐 일레븐 편의점이나 지정된 트레인 역, PTV 허브 등 에서 구입 및 충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혹은 전화로도 구입하여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카드 구입 후 충전을 해야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트램/버스 안에서는 충전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마이키 카드 구입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



 

마이키 카드 온라인 등록하기

카드 구입 후에는 아래에서 마이키 카드를 등록하여 온라인으로 충전하거나 이용내역 및 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 이하로 남는 경우 자동으로 충전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 교통카드를 매번 충전하는게 번거롭고 잘 까먹는 저 같은 분들은 ㅋㅋㅋ 자동충전 설정을 해두면 매우매우 편하고 유용하실 거예요 :)


마이키 카드 자동 충전 설정하는 방법




 

* 호주 멜번 교통카드 - 마이키 카드 요금제 종류

마이키 카드는 요금 타입에 따라 마이키 머니 (Myki money)마이키 패스 (myki pass) 두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호주 멜번 시티 '프리 트램 존' 내에서는 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

멜번 시티 내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시티 내에 있는 왠만한 곳들을 모두 무료로 이동하실 수 있답니다!

멜번 무료 트램 존은 아래 지도 클릭시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트램존 외에 멜번 메트로 폴리탄 지역 내 Zone 1 부터는 아래 요금이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 :)


[호주 교통카드 - 마이키 머니 요금]

*위 요금은 full fare 기준입니다.

-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Zone 1, Zone 2 상관없이 하루 동안 $6.70 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주 교통카드 - 마이키 패스 요금]


무료 트램 존 내에서만 이동한다면 승차시 터치온 / 하차시 터치오프를 할 필요가 없지만,

무료 트램 존 밖으로 이동시 꼭 터치온/터치오프 하는 것 잊지 마세요!


* 호주 빅토리아주 멜번 외곽 지역 여행시


멜번 외 지역으로 브이라인이라는 기차를 이용하여 이동할 경우에도 마이키 카드를 사용하실 수 있지만,

거리가 먼 외곽지역의 경우 종이로된 기차 티켓을 구매하셔야 하니 여행 전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