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 유학] 호주 학생비자·가디언비자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안녕하세요 코코스 멜번 지사 입니다~


요즘 호주의 3월 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생비자와 관련된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오늘은 학생비자 신청을 앞두고 알아야할 정보들과 준비하셔야 할 서류들을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우선 호주에서 공부를 하며 호주에서 머무르기 위해서는 학생비자가 필요하답니다!

호주의 학생비자는 실제 학업을 하는 학생을 위해서 발급되는 학생비자(Subclass 500)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호주에서 학업을 할 경우 보호자에게 발급되는 가디언비자(Subclass 590) 등 2가지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이 2가지 비자는 발급조건과 준비서류가 조금씩 달라서 각각 나눠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학생비자(Subclass 500)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학생비자(Subclass 500)는 학업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에게 발급되며, 비자 기간동안 풀타임 학생 신분을 유지하셔야해요! 또한 다른 나라와는 달리 호주에선 학생비자 신분이더라도 학업 기간 동안 합법적으로 일도 할 수 있답니다! 학기 중엔 2주간 40시간씩, 방학기간엔 시간 제한 없이 풀타임으로 근무가 가능해요 비자 신청을 위해선 호주 정부로부터 인증된 학업 기관으로부터 학업 등록을 받아야해요! 또한 유학생 보험(OSHC)를 반드시 가입하셔야 하고, 만 18세 미만의 학생의 경우엔 학업 기간동안 보호자를 지정하셔야 한답니다! 비자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들은 ㆍ여권사본 ㆍ호주 지정병원 신체검사서 ㆍ학교 입학확인서(CoE) ㆍ유학생 보험(OSHC) 가입 확인서 ㆍ학업계획서 (GTE) 등이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GTE​엔 ㆍ코스를 선택한 이유 ㆍ선택한 학교로 유학을 결정한 이유 ㆍ호주에서 공부할 경우의 이점 ㆍ학업 후 상세 계획 ㆍ경제적인 사정 등이 포함돼야 해요! 호주에서 돈을 벌거나 영주권을 받기 위해서 공부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면 비자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가디언비자(Subclass 590)를 발급 받기 위해선 학업을 위해 호주로 들어오는 학생의 부모 및 3촌 이내의 친척이여야 한답니다! 또한 가디언비자 의료보험(OVHC)를 가입하셔야해요! 가디언비자의 경우 준비하셔야 할 서류가 좀 더 많은데요! ㆍ여권사본 ㆍ기본증명서, 배우자 기준의 기본증명서, 가디언 비자 신청자의 주민등록증 ㆍ호주 지정병원 신체검사서 ㆍ자녀의 여권 ㆍ학생비자 사본(이미 학생비자를 받았을 시) ㆍ자녀 학교의 입학확인서(CoE) ㆍ영문 재정 증명서(최소 AUD$70,000이상) ㆍ가족관계 증명원 – 학생과 가디언간의 관계 증명 ㆍ경찰신원조회 – 최근 10년동안 1년이상 거주한 모든 나라에서의 범죄경력신원조회서 ㆍ가디언비자 의료보험(OVHC) 가입 확인서 ㆍ영문 병적증명서(군필자의 경우) ㆍ신청자의 출입국사실증명서 (10년치 출입국 기록)


비자 신청을 위해선 위에 간단히 알려드린 사항들 외에도 더~욱 세세하게 준비하셔야 할 사항이 많답니다! 또한 첫 준비를 하시는 경우 GTE 작성도 쉽지 않더라구요~!! 이럴 경우 유학원에서 친절한 상담과 도움이 가능한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학생비자 발급 및 상담을 원하신다면 언제든 편하게 코코스 멜번으로 문의해주세요! 따뜻하고 친절한 상담으로 여러분의 호주 유학을 보다 편하고 신속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조회수 224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