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대학교] MBTI별 호주 직업/학교 추천

안녕하세요 호주 유학 이민 전문 코코스 유학원 멜번&질롱지사입니다.

오늘은 MBTI별 호주에서 하기 좋은 직업과 관련 학교, 학과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코코스에서 추천해드리는 MBTI 별 학교, 직업 추천은 매 주말마다 코코스멜번 블로그를 통해 연재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오늘은 ESTJ / ESFJ 편 입니다!



1. ESTJ - 약사


사람을 관리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지닌 엄격한 관리자 타입의 ESTJ는 의사, 약사, 변호사, 판사 등의 전문직 분야와 잘 맞는다고 해요! 코코스에서 ESTJ분들께 추천드릴 직업은 바로 '약사'입니다!


호주엔 세계 최고의 약대인 모나쉬 대학교(Monash University)를 비롯해 쟁쟁한 약대가 포진해 있어 약대 강국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세계 약학대학 상위 300위권 안에 호주 대학교가 무려 15개나 랭크돼 있다는 사실! 모나쉬 대학교(Monash University)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드니 대학교(University of Sydney)가 14위, 퀸즈랜드 대학교(University of Queensland)가 30위 멜번 대학교(University of Melbourne)은 50위권 안에 안착돼 있네요! 또한 호주에서 약사의 연봉은 지난해 기준 $71,668로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호주 약대는 4년 과정의 학사, 혹은 2~3년 과정의 석사 과정이 있어요! 호주에선 약대를 졸업하고 1년간의 인턴십 기간을 거쳐야 하구요! 이후 약사 시험을 통과하면 약사로 일을 할 수 있어요!


특히 호주 일부 대학들은 5년의 기간동안 학사+석사 통합 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졸업 후 학사, 석사 두가지 학위를 모두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 또 모나쉬 대학은 한국에서도 인증하는 호주 약대로 호주에서 인턴십을 끝낸 후 한국에서 약사 시험을 치룬 후 한국에서도 약사로 근무할 수 있답니다!



2. ESFJ - 간호사


사교적인 외교관 타입의 ESFJ는 간호사, 상담사, 교사 등 '봉사'와 관련된 분야의 직업이 적성에 잘 맞는 편이라고 해요! 코코스에서 ESFJ분들께 추천드릴 직업은 바로 '간호사'입니다! 호주에서 간호학과는 영주권 인기 학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호주 간호학과의 학사과정은 3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년 만에 학사 졸업이 가능한 Graduate Entry(GE) 과정도 있어 호주 간호학 유학/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주목할만 합니다! 또한 호주 간호사는 한국에 비해 맡아야 할 환자 수가 3분의 1 수준에 불과해 근무 환경이 훨씬 좋은 것으로도 유명하며, 평균 연봉 수준도 약 $80,000 정도로 책정돼 있어 급여도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 뿐만 아니라 호주에선 간호사를 중장기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하고 있어 영주권을 받기에도 상당히 좋은 직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간호학과는 디플로마, 학/석사 과정 모두 아이엘츠(아카데믹) 오버롤/각 영역 7.0 이상 필수로 하고 있어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셔야해요!


호주 대학교 입학 상담은


카카오톡 채널 '코코스 멜번' 으로 문의주세요!



조회수 19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