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주대학교] MBTI별 호주 직업/학교 추천

안녕하세요 호주 유학 이민 전문 코코스 유학원 멜번&질롱지사입니다.

오늘은 MBTI별 호주에서 하기 좋은 직업과 관련 학교, 학과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코코스에서 추천해드리는 MBTI 별 학교, 직업 추천은 매 주말마다 코코스멜번 블로그를 통해 연재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오늘은 ESTJ / ESFJ 편 입니다!



1. ESTJ - 약사


사람을 관리하는데 뛰어난 능력을 지닌 엄격한 관리자 타입의 ESTJ는 의사, 약사, 변호사, 판사 등의 전문직 분야와 잘 맞는다고 해요! 코코스에서 ESTJ분들께 추천드릴 직업은 바로 '약사'입니다!


호주엔 세계 최고의 약대인 모나쉬 대학교(Monash University)를 비롯해 쟁쟁한 약대가 포진해 있어 약대 강국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 세계 약학대학 상위 300위권 안에 호주 대학교가 무려 15개나 랭크돼 있다는 사실! ​ 모나쉬 대학교(Monash University)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드니 대학교(University of Sydney)가 14위, 퀸즈랜드 대학교(University of Queensland)가 30위 멜번 대학교(University of Melbourne)은 50위권 안에 안착돼 있네요! ​ 또한 호주에서 약사의 연봉은 지난해 기준 $71,668로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호주 약대는 4년 과정의 학사, 혹은 2~3년 과정의 석사 과정이 있어요! 호주에선 약대를 졸업하고 1년간의 인턴십 기간을 거쳐야 하구요! 이후 약사 시험을 통과하면 약사로 일을 할 수 있어요!


특히 호주 일부 대학들은 5년의 기간동안 학사+석사 통합 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졸업 후 학사, 석사 두가지 학위를 모두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 ​ 또 모나쉬 대학은 한국에서도 인증하는 호주 약대로 호주에서 인턴십을 끝낸 후 한국에서 약사 시험을 치룬 후 한국에서도 약사로 근무할 수 있답니다!



2. ESFJ - 간호사


사교적인 외교관 타입의 ESFJ는 ​ 간호사, 상담사, 교사 등 '봉사'와 관련된 분야의 직업이 적성에 잘 맞는 편이라고 해요! ​ 코코스에서 ESFJ분들께 추천드릴 직업은 바로 '간호사'입니다! ​ 호주에서 간호학과는 영주권 인기 학과로 꼽히고 있습니다! ​ 호주 간호학과의 학사과정은 3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년 만에 학사 졸업이 가능한 Graduate Entry(GE) 과정도 있어 호주 간호학 유학/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주목할만 합니다! ​ 또한 호주 간호사는 한국에 비해 맡아야 할 환자 수가 3분의 1 수준에 불과해 근무 환경이 훨씬 좋은 것으로도 유명하며, 평균 연봉 수준도 약 $80,000 정도로 책정돼 있어 급여도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 ​ 뿐만 아니라 호주에선 간호사를 중장기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하고 있어 영주권을 받기에도 상당히 좋은 직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특히 간호학과는 디플로마, 학/석사 과정 모두 아이엘츠(아카데믹) 오버롤/각 영역 7.0 이상을 필수로 하고 있어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셔야해요!


호주 대학교 입학 상담은


카카오톡 채널 '코코스 멜번' 으로 문의주세요!



조회수 5회댓글 0개